당구의 타법 |
[ 세리 ( Serie ) ] | ||
세리치기는 4구 경기의 마지막 테크닉이다. | ||
세리는 공을 모아 놓은 상태에서, 득점하기 쉬운 형태로 공을 유지시키면서 쿠션을 따라 연속 득점해가 | ||
는 샷이다 . 당점, 힘조절, 두께, 끌어치기, 밀어치기, 목적구의 진로등 모든 계산과 기술이 필요한 고도 | ||
의 테크닉으로 상당한 집중력과 정확성이 요구된다. |
(1)세리의 방법과 형태 | |||
[ 타구 방법 ] | |||
1> | 일반자세보다 좀 더 높은 자세가 필요하다. | ||
2> | 수구와 브리지의 거리를 짧게 하여야 한다. | ||
세리치기는 힘보다는 정교한 힘 조절을 필요로 하기 때문에 브리지나 그립의 위치를 짧게 하여야 한 | |||
다. | |||
3> | 브리지는 큐의 끝을 누르는 듯한 기분으로 만들어야 한다. | ||
손바닥은 테이블 바닥에 대지 않고 새끼, 약지, 중지 손가락을 테이블 바닥에 붙여 안정된 자세를 만 | |||
든 다음 큐의 끝을 누르는 둣한 기분으로 브리지를 만든다. | |||
4> | 샷을 할 때 큐를 비틀거나 수구를 밀어치기 타구하듯이 하면 된다. | ||
5> | 두번치기가 되지 않도록 정확하고 섬세하게 스트록한다. | ||
6> | 공의 작은 변화에는 자세를 크게 바꾸지 않는다. | ||
7> | 공의 위치가 꼭 자세를 바꾸어야만 되었을 때도 큐를 브리지에 넣은 채로 조금씩 자세를 변화해 가 | ||
는 것이 필수적이다. | |||
8> | 일반적인 타구방법보다 당구대 쪽에 위치한다. | |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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[ 세리 ( Serie ) ] |
[ 형태의 변화 ] | |||
세리 기법에 있어서는 1번 공의 리턴 각도를 잘 판단해야 하고 힘 조절이 예리해야 한다. | |||
또한 2번 공이 수구와 나란히 진행 할 수 있도록 수구의 위치 선정을 신중하게 해야 한다. | |||
그림에서 보듯이 1단 2단 3단의 형태로 변화하는 것을 알 수 있다. | |||
1단을 계속 유지하면서 진행하는 것이 이상적이겠지만 그렇게 하는 것은 실제로 쉽지 않으며, 많은 연 | |||
습과 노력을 필요로 한다.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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[ 연습법 ]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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[ 세리 ( Serie )만들기 ] | ||
세리도 중요하지만 세리를 할수 있는 상황을 만들지 못한다면 그 연습은 필요없게 된다. | ||
따라서 세리 연습과 더불어 세리 상황을 만드는 연습도 충실히 해야 한다.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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[ 세리 ( Serie )만들기 ] | ||
세리도 중요하지만 세리를 할수 있는 상황을 만들지 못한다면 그 연습은 필요없게 된다. | ||
따라서 세리 연습과 더불어 세리 상황을 만드는 연습도 충실히 해야 한다.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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[ 세리의 방향 전환 ] | ||
아래 그림은 타구자의 자세가 불안정하여 세리의 형태를 계속 유지하기 어려운 상태를 나타내고 있다. | ||
이러한 경우에 공의 형태는 그대로 두면서 수구의위치를 반대쪽으로 이동시키는 것이 방향 전환이다.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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